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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러모로 실험을 해보는 중간 의문점이 드는 것은
과거에 비해 구글 로봇의 초기 방문 시점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
그 빈도 또한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.
네이버의 경우 웹문서는 노출은 애초 노력이 아닌 복불복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.
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메세지가 자신의 블로그 또는 사이트의 문제로 익식하게 만들지만
결국 네이버의 기술력 한계를 사용자에게 떠 넘기는 형국이다.
네이버의 트래픽을 원한다면 고민말고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.
구글의 노출을 원한다면 워드프래스 또는 티스토리를 하는 것이 정답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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